본문 바로가기

금융

토스에서 주식 현황 확인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주식투자 조금씩 하시죠?

어느 증권사 이용하시나요?

저는 예전에 공모주 하느라고 여기저기 증권사 많이 가입했습니다.

또, 증권사에서 신규가입 이벤트를 하니까 그거 받아먹느라고도 가입했었죠.

 

그러다보니, 이용하는 증권사도 많고

ISA니 뭐니 하다보니 여기저기에서 주식투자를 하고 있더라고요.

 

그런데 증권사가 많으니까 증권사별로 앱을 설치해서 보려니 여간 귀찮지가 않더군요.

앱 접속할 때마다 보안 프로그램 구동해야지

로그인 절차 거쳐야지

메모리도 많이 잡아먹고

혹시라도 폰을 바꾸게 되면 그 앱들 다 옮기고 인증서 복사하고 .... 헉헉헉

 

그래서 한눈에 주식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토스를 이용합니다.

토스에서 마이데이터로 증권사 등록해 놓으면 한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확인하는지 한번 보시죠.

 

 

1. 홈

먼저, 토스를 실행하면 홈 화면이 나옵니다.

자산 아래로 조금만 내리면 투자 항목이 나옵니다.

현재 주식 총금액이 표시됩니다.

그 오른쪽에는 수익률이 나오죠.

저는 현재 18% 손해네요. ㅠ

(주식은 참 어렵습니다. 총금액은 챙피하니까 지웠습니다.)

 

 

 

이제 자세히 보기 위해서 주식 금액을 누릅니다.

 

 

2. 포트폴리오

주식을 눌러서 들어오면 자신의 포트폴리오가 나옵니다.

자신의 금융자산을 현재 어디에 얼마만큼 투자했는지 비율로 알 수 있죠.

 

총 수익률은 -16%입니다.

아까 위에서는 -18% 였는데 여기는 왜 -16으로 나올까요?

위에서는 오직 주식에 대해서만 수익률을 계산한 것이고

지금 이 화면에서는 전체 금융자산에 대한 수익률을 계산하기 때문에 다르게 보이는 것입니다.

토스가 이상한 게 아니에요~~ ㅎㅎ

주식에서 왕창 까먹고 있으니까 주식으로만 계산할 때 더 손해가 크게 보이는 것입니다.

 

 

저는 국내주식에 제일 많은 돈을 투자했네요.

82%입니다.

물론 수익률은 -20%입니다 ㅠ

국내주식에서 가장 많이 까 먹는 거죠.

 

2번째로 많은 금융자산이  기타인데

기타는 RP, 채권 등입니다.

 

 

3. 주식 상세보기

아래로 조금 내리면 주식 보유현황이 상세히 나옵니다.

해외주식부터 보이는데요.

(어떨 때는 국내주식부터 보일 때가 있습니다. 그때그때 달라요)

투자금액이 큰 순서대로 나열됩니다.

저는 테슬라에 조금 투자하고 있는데요.

요즘 테슬라가 조금 올라서 그나마 이득이네요. ^___^

 

 

그런데 엘브이엠씨홀딩스는 코스피 주식인데 해외주식에 나오는 게 이상하네요.

개발 오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토스팀에서 수정하겠죠.

 

이제 조금 내리면 국내주식이 나옵니다.

역시 투자금액이 큰 순서대로 나열됩니다.

어이쿠 죄다 파란색입니다. ㅠ

삼성전자야~~~~~

 

제 투자금액 말고 주식의 현재가를 보고 싶으면

위에 평가금액 오른쪽에 있는 현재가격을 누릅니다.

 

 

그러면 보유한 주식의 현재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전 해외주식은 달러로 보는 게 좋아서 달러로 보는데

원화로 보고 싶으면 '원화로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각 주식마다 아래에 조그맣게 내가 평균 얼마에 샀는지가 나옵니다.

요건 원화로만 나오므로 잘 비교하시면 됩니다.

(내 매수금액보다 현재가가 올라야 기분이 좋은데~ 그쵸~ ㅠ)

 

엘브이엠씨홀딩스는 코스피라서 0$로 나오네요.

토스팀~~

 

 

4. 펀드 보기

주식 옆에 펀드 탭을 눌러봅니다.

펀드 투자한게 있으면 나타납니다.

펀드도 역시 파랭이~

 

 

5. 기타 보기

펀드 옆에 기타 탭을 눌러봅니다.

기타는 RP, 채권 등을 보여줍니다.

 

나무에서 자동으로 예수금을 RP에 투자하는데 그게 RP로 보이네요.

 

보령51은 페이코 적립포인트를 채권에 투자한 것입니다.

바로 현금화해도 되는데 그것도 귀찮아서 그냥 놓아둔 것입니다.

파란색인데 , 뭐 더 떨어지겠어요? 설마~ ㅎㅎㅎ

 

페이코 적립포인트는 저처럼 채권에 투자하셔도 되고

페이코 포인트카드 만들어서 실사하거나 상테크하셔도 됩니다.

페이코 포인트카드는 검색하면 많이 나오니~

 

아 페이코 포인트카드 만들 때는 룰렛 돌리는 이벤트로 들어가서 배너 눌러야 5천원 쿠폰 2장 줍니다.

그냥 만들면 1장 줌.

 

 

이렇게 토스를 이용해서 주식투자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정말 편하죠?

전 화장실에서 늘 요거 쳐다보면서 언제 빨간색 되나~~~

 

반응형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스로 카드값 확인하기  (0) 2023.03.06
토스 가계부로 지출 잘 관리하기  (0) 2023.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