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후방카메라 수리

반응형

업체가 설치해 준 후방카메라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후방카메라가 잘 안 나오네요.

얼핏 생각해보니 자동차검사소에서 운전석 밑에 잭 꽂을 때 검사원이 선을 마구 잡아당기면서 고장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쨌거나 후방카메라 사용한 지 9년이 다 되어가니 고장날 때도 되었지요.

새걸로 바꿔볼까~ 하다가 혹시나 접촉불량일까~~ 싶어서 한번 점검해 보았습니다.

 

먼저 카메라 육안 점검부터 해 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멀쩡하네요.

 

혹시 모르니 한번 뜯어서 카메라 상태를 보았습니다.

 

트렁크를 열어보니 내장재로 가려져 있네요.

 

나사를 모두 빼고 내장재를 탈거합니다.

 

4개의 너트를 풀고 가니쉬를 뗍니다.

 

후방카메라를 빼고 여기저기 확인해 봐도 별 이상은 없어보이네요.

 

오래 되었지만 후방카메라는 정상 동작하는 듯 보입니다.

후진등에 연결된 배선도 별 문제 없어 보이고요.

 

역시나 처음 예측했던 대로 검사소 아저씨가 선을 마구 잡아당기면서 혹시 내비와 연결선에 접촉불량이 되지 않았을까 의심이 가네요.

결국 의심가는 곳은 그 곳 밖에 없어서....

후방카메라에서 오는 단자를 잘라서 다른 단자와 전선 연결하고

내비에서 오는 단자도 잘라서 다시 새로 연결해 봤습니다.

 

 

단자를 새롭게 연결함

 

우오~~~~ 그냥 단자만 새로 잘라서 연결했을 뿐인데....

거짓말처럼 후방이 정확하게 잘 나옵니다. ㅎㅎㅎ

 

꽃이 바람에 흔들리는 것까지 다 보임

 

 

캬~~ 정말 기분 좋습니다.

혹시나 하고 연결을 다시 했을 뿐인데 9년 된 후방카메라가 잘 나오니~~

 

몇일을 생각하며 끈기 있게 도전한 보람이 있네요.

그냥 고장 났구나 생각하고 새 거 사서 설치할 뻔 했는데~~

역시 진인사대천명입니다.

노력하면 안 되는 게 없다는 것을 또 한번 알게 되었네요.

앞으로 고장 안 나고 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장 '20  (0) 2020.11.26
차량배터리 교체  (2) 2019.11.04
타이어 펑크 교체 보험 처리  (0) 2018.12.29
디지털도어락 고장  (0) 2018.10.14
딸 공연  (0) 2018.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