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슬란드여행 '17

7. 달빅 고래투어, 아쿠레이리

반응형

2017.7.19(수)

 

달빅 고래투어하는 날입니다.

고래투어는 달빅과 후사빅에서 체험이 가능한데

달빅에서는 대구 낚시 체험을 같이 하기 때문에 달빅에서 하기로 했습니다.

 

달빅 가는 길

 

고래투어 사무실

 

시간이 남아 동네를 돌아보니 이 추운 날씨에 수영하는 아이들이 있어요

 

박물관이라 표시돼 있는데 전혀 박물관스럽지 않은 건물

 

투어시간이 되어 투어복을 입습니다.

정말 두꺼운 옷

마도로스가 된 기분~

 

투어복 입고 기다리는 중

 

이제 출발~~

 

투어회사 표지판이 보입니다

 

 

우리가 탈 배

 

아들처럼 보이는 꼬마가 밧줄 푸는 걸 도와줍니다. 기특한 것~~

 

배를 타고 먼 바다로 나갑니다.

 

큰 배 옆도 지나고

 

달빅 마을이 점점 멀어집니다

 

가이드가 앞으로 볼 고래들에 대해 설명하는 중

 

더욱 먼 바다로 나갑니다

 

2층으로 올라가보는 아이들

 

발로 쌀 보리 게임도 하고요

 

 

 

 

고래가 나타날 때쯤 선장이 마이크로 고래 위치를 알려줍니다.

그러면 사람들이 우루루 한쪽으로 몰려요.

배가 기우뚱~~ ㅋㅋ

다행히 뒤집어지진 않습니다. ㅎㅎ

 

고래가 어디에서 나타나는지 찾아보는 중

 

고래가 나타나면 사람들이 몰리고 배가 기우뚱~~

 

잠깐 보이는 고래 일부분에도 감탄~

사실 별거 없어요 ㅋㅋ

자주 보이진 않아서 5번 보니까 돌아갈 시간입니다.

 

고래 동영상

 

 

 

대구를 잡으러 대구가 잘 잡히는 서식지로 이동하네요.

낚싯대를 건네받고 두근두근

미끼는 번쩍번쩍 빛나는 생선 모형

멍청한 대구들이 이걸 먹이로 보나 봐요. ㅋ

 

대구 잡으러 가는 동안 나눠준 쿠키

 

배 지하실로 가는 계단

 

드디어 낚시 시작~

낚싯줄을 바다에 넣고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다 보니

금새 입질이 오네요.

진짜 잘 잡히는 곳입니다.

아이슬란드는 바다자원도 진짜 부럽네요.

 

저 모형이 미끼에요

 

낚싯대를 들고 바다를 쳐다보고 있는 아이들

 

갈매기들도 차분히 앉아 같이 기다립니다 ㅋ

 

릴을 감아 올리니 떡하니 보이는 대구. 캬~~

기분 째집니다.

2마리나 잡았어요.

 

인증샷

 

욕심 부리면 안 되니까 낚싯대를 다른 사람에게 양보했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여기저기 낚시에 성공~

다들 웃고 즐깁니다.

 

 

 

낚시에 성공한 사람들

 

이제 잡은 생선을 배 위에서 바로 손질하네요.

딱 살만 잘 발라내고 머리와 내장 뼈는 갈매기들에게 던집니다.

갈매기들 진짜 난리도 아닙니다 ㅋㅋ

요런 갈매기떼들~ 정말 웃겨요 ㅎㅎ

 

대구 손질하는 중

 

집요하게 따라와서 내장을 받아먹느라 다투는 갈매기들

 

손질된 대구살

 

다 끝내고 물청소하는 가이드

 

정말 다정하게 앉아 있는 노부부

 

아침에 도와줬던 꼬마가 축구복 입고 또 도와주러 나왔네요. 귀요운 것~

 

오피스로 돌아가서 투어복을 벗고 잠시 기다리면 대구 버터구이를 줍니다.

아까 엄청 많이 잡았는데.. 그 중 몇마리만 요리해서 주네요.

애걔~ 양이 별로 안 됩니다.

그냥 맛만 봐야 합니다. 아숩~~

 

즐거운 투어를 마치고 아쿠레이리 시내 구경을 합니다.

아쿠레이리는 아이슬란드에서 레이캬비크 다음으로 큰 도시입니다.

교회와 시내 거리를 잠시 구경하고 숙소로 갑니다.

 

보너스마트에 가서 물건을 요 기계에 찍으면 금액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아쿠레이리에는 신호등이 하트 모양이에요

 

오늘의 숙소는 개인이 운영하는 별장입니다.

경치 좋은 산밑에 있어 캠핑하는 느낌~~

 

정말 운치 있는 곳~

 

이 마을 사람들은 을 키우는데 오늘 말들을 운동시키더라고요.

저렇게 많은 말들을 가까이에서 직접 본 것은 태어나 처음입니다.

약간 겁나긴 했는데 아이슬란드 말들은 무지 순해서 사람들을 잘 따르네요.

좋은 구경했습니다.

 

말들의 행렬

 

반응형

'아이슬란드여행 '17' 카테고리의 다른 글

9. 레이캬비크  (2) 2017.08.05
8. F35도로  (0) 2017.08.05
6. 데티포스, 셀포스, 비티, 흐베리르, 고다포스  (0) 2017.08.04
5. 요쿨살론  (0) 2017.07.31
4. 스카프타펠  (0) 2017.07.30